세계의료보험정보
영국 HOME > 세계의료보험정보 > 영국


영국 의료보험 정보 (NHS : 국가의료보험)

영국학생비자로 6개월 이상 체류하는 경우 연수생, 유학생 모두 영국의 국가의료보험(NHS)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아니고 NHS 의료보험료는 학생비자의 경우 1년에 150파운드, 그 외 비자소유자(워킹홀리데이포함)는 1년에 200파운드를 비자신청시 지불하여야 합니다.(2015년 4월 이후 시행)

NHS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GP(General Practitioner)에 등록을 우선하여야 하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 1차로 GP에서 진찰을 받고 의사의 판단아래 2차병원으로 연결을 해주게 됩니다. 이러한 GP시스템은 예약제로 운영되어서 대기시간이 아주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의료서비스의 수준이 높지 않는 경우가 많고 비교적 저렴한 치료비용이 발생하나 처방전에 따라 약을 구입하는 경우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NHS와는 별도로 사설병원(Private Hospita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P보다는 의료비가 비싸지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병원에서 신속히 진료를 볼 수 있기에 현지인들도 사보험을 가입하여 이런 GP시스템의 단점을 보안하고 있습니다.

영국을 여행할 경우 다른 유럽국가들도 경유하시므로 주변국가와 현지의 상황들을 고려하여서 본인에게 맞는 의료보험을 준비 해야겠습니다.


Copyrightⓒ TOURSOS.CO.KR All rights reserved. 손해보험협회 심의필 제2014-1155호(2014.5.12)

Loading...